페이지 타이틀
주문자요청접수 리스트
전체 1개 (페이지 1/1)
- 주문자가 판매샵 > 주문/배송조회에서 주문 취소/반품/교환을 직접 요청한 내역입니다.
- 처리 상태는 주문자 요청 처리에 대한 상태 표시이며, 주문 상태는 별도로 처리하셔야 합니다.
선택한 주문
NO | 주문번호 주문일 입금일 메모 |
주문자명 주문자 연락처 |
상품금액 배송비 결제금액 |
결제방법 입금자명 |
주문상태 | 요청구분 | 처리상태 | 환불계좌 요청내역 |
요청일 | |
---|---|---|---|---|---|---|---|---|---|---|
20 | NGO00910-2093080
|
홍길동 010-0000-0000 |
상품금액7,100원
배송비7,100원
결제금액7,100원
|
무통장 홍길동 | 반품중 | 입금전취소 | 요청 | 신한은행 홍길동: 2002522011 - 변심으로 반품요청합니다 |
2020-08-01 12:00:00 |
|
20 | NGO00910-2093080
|
홍길동 010-0000-0000 |
상품금액7,100원
배송비7,100원
결제금액7,100원
|
신용카드 홍길동 | 반품중 | 입금전취소 | 요청 | 신한은행 홍길동: 2002522011 - 변심으로 반품요청합니다 |
2020-08-01 12:00:00 |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상세주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상태와 주문상태는 별도로 처리하셔야 합니다.
ex) 처리완료로 변경할 경우 주문상태는 같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처리과정
- 배송전취소 (무통장입금, 안심계좌) : 고객의 취소 요청 → 고객 계좌로 직접 환불 → 해당 주문건 [주문취소] 로 변경
- 배송전취소 (신용카드, 휴대폰) : 고객의 취소 요청 → 해당 주문건 [주문취소] 로 변경 (자동 승인취소)
- 일부상품 반품 : 고객의 반품 요청 → 반품상품 확인 → 고객 계좌로 직접 환불
ⓘ 부분취소 가능 (정산금이 없는 경우, 익월 휴대폰 결제건만 구매자 계좌로 직접 환불)
- 전체상품 반품 (무통장입금, 안심계좌) : 고객의 반품 요청 → 반품상품 확인 → 고객 계좌로 직접 환불 → 해당 주문건 [반품완료] 로 변경
- 전체상품 반품 (신용카드, 휴대폰) : 고객의 반품 요청 → 반품상품 확인 → 해당 주문건 [반품완료] 로 변경 (자동 승인취소)
- 교환 : 판매자 - 구매자 직접 처리
ⓘ 안심계좌 거래 건의 경우, 예치금입금으로 취소 처리가 가능하지만 취소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안심계좌 거래 건을 구매자에게 직접 환불할 경우, [반품완료]로 상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반품완료] 처리할 경우 주문된 전체 상품이 취소 처리됩니다.
일부 상품을 반품하실 경우에는 [배송완료] 상태에서 부분취소로 처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