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온 플레이 박스 컨텐츠 다운로드

먼저 확인!
  1. 매월 제공되는 멀티가이드 인식을 위해서는 멀티가이드에 있는 '단계 코드' 아이콘을 먼저 인식시켜 주세요.
  2. USB 메모리 용량이 되는 한 이전 데이터 삭제 없이 누적하여 새 데이터를 '교재 내용' 폴더에 넣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새 USB 메모리 사용 시에는 제공해드린 USB 메모리에서 처럼 '교재 내용'이라는 폴더명으로 새폴더를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교사용
월별 콘텐츠 다운로드
번호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만 3세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준비중 준비중 준비중
만 4세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준비중 준비중 준비중
만 5세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다운로드 준비중 준비중 준비중

플레이 박스 콘텐츠 업데이트 방법

하단내용참조
  1. 1.연결하기

    USB 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2. 2.파일 다운받기

    바탕화면 지정폴더에 저장해주세요.

  3. 3.파일 복사하기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복사하여 ‘교재 내용‘ 폴더에 붙여 넣기를 합니다.

  4. 4.끝내기

    콘텐츠 붙여넣기가 완료되면 이동식 미디어 장치를 선택하여 ‘꺼내기‘를 실행한 다음 USB 메모리를 분리하면 콘텐츠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 USB 메모리에 데이터를 넣을 때에는 반드시 ‘교재 내용’이라는 폴더에 넣어야 합니다. 만약 새 USB 메모리에 폴더가 없을 경우 동일 이름의 폴더를 생성한 후에 붙여 넣기를 해 주세요.
    Check Point! ‘교재‘ 띄고 ‘내용‘

플레이 박스 관련 FAQ

  • 질문
    플레이 비디오 펜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답변
    • 플레이 비디오 펜의 배터리를 확인해 주세요.
    • 배터리 전원이 모자랄 경우 LED에 불이 빨간색으로 천천히 깜박입니다.
      건전지 교체 유무를 확인해 주세요.
  • 질문
    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답변
    • 사용 설명서의 설치 순서대로 정확하게 연결이 되었는지 또는 TV HDMI 입력 설정이 잘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보세요.
  • 질문
    ‘화면에 데이터가 없습니다.’라는 문구만 나와요.
    답변
    • 플레이 박스에 USB 메모리가 올바르게 꽂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USB 메모리의 교재 데이터가 회손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다시 넣어 사용해 보세요.
  • 질문
    교재 인식이 안 되요.
    답변
    • 이물질이 센서를 막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여 주세요.
    • 센서 인식 부위의 파손 유무를 확인하여 주세요.
    • 해당되는 교재 파일이 존재하는지를 확인하여 주세요.
  • 질문
    아무 동작을 하지 않고 먹통이에요.
    답변
    • 플레이 박스의 리셋 버튼을 눌러 초기화해 보세요. 간혹 데이터가 엉켜 멈추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리셋 혹은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 보거나 비디오 펜의 배터리를 뺐다가 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