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주요사업
LANDMARK
인천대교
인천대교
바다를 가로지르는 기술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만들어갑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도로,교량 분야의 구조해석을 포함한 설계기술 및 시공기술을 확보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해 왔습니다.

- 국내 최대 크기, 최장 길이, 최고 높이 12.343KMINCHEON BRIDGE
- 총 연장 12.34Km / 왕복6차로 고속도로(교량폭 31.4Km)

- 세계로 뻗어가는 관문 “인천대교”
- 21세기 동북아시아의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핵심 인프라 시설

- 국내최대 크기, 국내최장 길이, 국내최고 높이
- 왕복 6차로인 인천대교의 총 길이는 18.247km로서 (민자구간 12.343km+국고구간 일부, 즉 순수교량 부분 총연장을 의미함) 국내 최장대교량입니다.
길이로는 세계 6위 규모이고 인천항을 드나드는 대형선박들이 통행하는 항로 구간의 최대경간장은 800m로서 국내 최대이며, 사장교 형식 교량으로는 세계 5위 규모입니다.

- 63 빌딩 높이의 주탑
- 바다 한가운데에서 인천항 주항로를 넘어가는 사장교 형식의 채택,
최대 교각 간격은 800m으로 세계 다섯번째로 길고,
주탑 높이는 230.5m로 63빌딩의 높이와 맞먹는 높이입니다.

- 송도, 영종도 경제 특구 연결로
- 동북아 경제 중심국가 탄생을 위한 교두보 역할
- 태풍, 강진 안정성
- 진도 7규모의 강진에도 큰 흔들림이 없고 시속 200km 정도의 강풍과 매미급 태풍에도 견딜 수 있는 튼튼한 뼈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 개의 말뚝이 6,000t까지 지탱하며 국내 최고의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 세계정상의 기술력
- 탑을 세우기 위해 직경 3m의 대형 강관을 해저 60m속 연암층에 박은 뒤 만들어진 철근망을 강관속에 넣고 콘크리트를 타설하는 공법, 세계 최대 RDC 기초 파일 시공 기술, 세계 최대 규모 등의 세계 정상의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