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인류에 대한 더 깊은 애정과 열정을 실현하기위하여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세계를 건설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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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대교

바다를 가로지르는 기술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만들어갑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도로,교량 분야의 구조해석을 포함한 설계기술 및 시공기술을 확보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해 왔습니다.

인천대교 모습
국내 최대 크기, 최장 길이, 최고 높이 12.343KMINCHEON BRIDGE
총 연장 12.34Km / 왕복6차로 고속도로(교량폭 31.4Km)
인천대교 모습
세계로 뻗어가는 관문 “인천대교”
21세기 동북아시아의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핵심 인프라 시설
인천대교 모습
국내최대 크기, 국내최장 길이, 국내최고 높이
왕복 6차로인 인천대교의 총 길이는 18.247km로서 (민자구간 12.343km+국고구간 일부, 즉 순수교량 부분 총연장을 의미함) 국내 최장대교량입니다.
길이로는 세계 6위 규모이고 인천항을 드나드는 대형선박들이 통행하는 항로 구간의 최대경간장은 800m로서 국내 최대이며, 사장교 형식 교량으로는 세계 5위 규모입니다.
인천대교 모습
63 빌딩 높이의 주탑
바다 한가운데에서 인천항 주항로를 넘어가는 사장교 형식의 채택,
최대 교각 간격은 800m으로 세계 다섯번째로 길고,
주탑 높이는 230.5m로 63빌딩의 높이와 맞먹는 높이입니다.
인천대교 모습
송도, 영종도 경제 특구 연결로
동북아 경제 중심국가 탄생을 위한 교두보 역할
태풍, 강진 안정성
진도 7규모의 강진에도 큰 흔들림이 없고 시속 200km 정도의 강풍과 매미급 태풍에도 견딜 수 있는 튼튼한 뼈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 개의 말뚝이 6,000t까지 지탱하며 국내 최고의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인천대교 모습
세계정상의 기술력
탑을 세우기 위해 직경 3m의 대형 강관을 해저 60m속 연암층에 박은 뒤 만들어진 철근망을 강관속에 넣고 콘크리트를 타설하는 공법, 세계 최대 RDC 기초 파일 시공 기술, 세계 최대 규모 등의 세계 정상의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