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로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 1. ‘회원’이라 함은 게임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본 ‘서비스’의 경우 ‘회원’의 이메일주소를 ‘아이디’로 활용합니다.
  • 3.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서비스 및 모바일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아이템, 게임머니 등(이하 ‘아이템 등’이라 합니다) 모바일게임과 관련된 디지털 콘텐츠 일체를 말합니다.
  • 5. ‘단말기’라 함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 PDA, 휴대용 게임기 등의 장비를 말합니다.
  • 6. ‘어플리케이션’이라 함은 이동통신 단말기에서 ‘서비스’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 및 효력 등)


  •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서비스하는 어플리케이션 내부에 게시합니다.
  • 2. 이 약관은 부칙에서 정한 시행일자에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은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 시행일의 최소 7일전부터 공지합니다. 중요 변경사항일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기로 하며 ‘회원’에게 알릴 수 있는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정한 상당기간 내에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 5. 세부적인 레알팜 게임 운영 정책은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계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본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최초로 접속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계약절차에 의해 신청양식을 작성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하며, 본 약관을 확인한 후 동의절차를 거치게 되면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 2. 이용계약은 본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3.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 관련 설비시설의 용량 부족이 발생한 경우
    • ② 기술상의 문제가 발생하여 승낙이 불가한 경우.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 1. ‘서비스’는 ‘회원’과의 이용계약이 성립된 때로부터 즉시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공지하거나 이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2.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적인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영역으로 나누어 각 영역별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공지를 통해 ‘회원’에게 그 사실을 알립니다.
  • 4.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보수점검, 설비의 장애, 통신두절, ‘서비스’이용의 폭주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사전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


  • 1.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활용하는 ‘아이디’, ‘패스워드’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아이디’ 및 ‘패스워드’가 도용되거나 제 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자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2. ‘회원’이 본 ‘서비스’상에 게시한 글 및 사진 등 모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3. ‘회사’가 작성한 글, 사진을 포함하여 게임 내 모든 케릭터, 아이템, 골드, 레알 등 기타 데이터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4.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바이러스,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등을 포함하고 있거나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의 어떤 정보나 게시물을 게시, 전송, 배포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5. ‘회사’는 전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통지나 동의절차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의 일부 혹은 전체를 중지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경우.
    • ② 타인의 명예를 모욕하거나 훼손하는 경우.
    • ③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④ 관계법령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⑤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거나 해킹을 시도하는 경우 및 광고성 정보 등 일정 내용을 반복해서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경우.
    • ⑥ 타인을 사칭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경우.
    • ⑦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도용, 저장하거나 유포하는 경우.
    • ⑧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 배포하는 등 사회질서를 저해하는 경우.
    • ⑨ ‘서비스’에 게재된 게시물이나 자료 등을 위, 변조하는 경우.
    • ⑩ 타인을 스토킹하거나 괴롭히는 경우.
    • ⑪ 본인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매매하는 경우.
    • ⑫ 정당한 사유 없이 가입, 탈퇴를 반복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⑬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그럴 우려가 있는 모든 행위, 기타 관계법령을 위배하는 행위를 할 경우.
    • ⑭ 위 항목에는 모든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회사’는 특정 행동이 목록에 있는지에 관계 없이 재산의 완전함과 속성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중지하고 계정 삭제를 포함한 적합한 징계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언제라도 위의 예시를 수정할 권한을 가집니다.
  • 2. ‘회사’는 위 항에 의해 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게임 내 ‘탈퇴신청’기능을 통해서만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이 본 ‘서비스’를 탈퇴하면 ‘회원’의 ‘아이디(ID)’를 제외한 ‘서비스’내 모든 정보와 게시물은 즉시 삭제됩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쫓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이의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하거나 게재할 수 없습니다.
  • 4.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본인에 의한 아이디, 패스워드 유출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원’은 ‘회사’ 혹은 게시자 본인의 사전승낙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발, 방송, 광고, 영업, 전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6. ‘회원’은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광고를 포함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Push서비스, SNS 메세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광고 방해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을 홍보할 수 있으며, ‘회원’이 광고주와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손해배상)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 2.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상황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 2. 본 약관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대한민국의 법률에 따릅니다.
  • 3.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4 조 (청약철회)


  • 1. ‘회원’이 결제한 사이버캐쉬(게임 내 ‘레알’) 중 사용하지 않은 사이버캐쉬는 7일 내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7일이 경과한 이후에는 회사가 정한 환불수수료(20%)를 제한 후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 2.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이벤트성 또는 무료 어플리케이션 및 콘텐츠(아이템, 게임 내 머니, 이용권, 쿠폰 등)는 청약철회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부칙 (2012. 7. 15) 이 약관은 2012년 7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13. 4. 24) 이 약관은 2013년 4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15. 4. 2) 이 약관은 2015년 4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운영 정책

제 1 장 기본 운영정책


  • 1. 이 운영정책은 ㈜로또(이하 ‘회사’)가 서비스하는 레알팜 게임(이하 ‘게임’)을 고객이 최대한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들을 정한 회사의 규정입니다.
  • 2. 이 운영정책은 이를 기준으로 고객의 불만사항을 처리하며 게임의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는데 방해가 될 수 있는 행위들에 대한 제재를 통하여 게임 내 질서를 유지하고 사용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든 규정입니다.
  • 3. 회사는 게임 운영을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을 게임의 홈페이지(www.realfarm.com) 또는 게임 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4. 본 운영정책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게임의 이용약관과 관계법령, 일반적인 사회 통념에 따라 판단, 처리 됩니다.


제 2 장 고객의 의무와 권리


  • 1. 고객의 권리
    • 1.1. 고객은 게임과 관련된 문의, 건의 및 요청을 홈페이지의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회사에 하실 수 있습니다.
    • 1.2. 사용자는 타 사용자로부터 게임 이용에 관한 피해를 입으신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고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1.3 고객은 게임의 이용과정에서 회사로부터 부당한 대우 또는 피해를 받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회사에 그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 1.4 회사는 고객의 문의, 건의, 요청 및 이의제기 등에 대하여 고객센터 운영 시간인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이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입니다. 48시간 내 답변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문의 폭주나 회사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하여 답변이 지연될 수도 있으며, 토, 일 및 공휴일은 업무 시간에서 제외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 고객의 의무
    • 2.1 고객은 함께 게임을 즐기는 다른 고객들의 즐길 권리를 존중하셔야 합니다. 이는 건전한 게임문화 환경을 만들기 위한 고객간의 약속입니다.
    • 2.2 고객은 게임 서비스 내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언행을 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 2.3 고객은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거나 반사회적, 위법적인 목적을 위하여 집단행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 2.4 고객은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법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게임 사에서 지정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2.5 고객은 상업적인 목적의 광고 또는 홍보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2.6 고객은 욕설, 비속어, 은어 등의 비속어 사용을 하지 않아야 하며, 성적 표현, 묘사 등으로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 2.7 고객은 일반적인 상식 및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일들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 3 장 이름에 대한 정책


  • 1. 이름이란 게임과 관련하여 웹사이트 또는 게임 상에서 사용하는 각종 캐릭터명. 네트워크 닉네임 고객간의 메시지를 주고 받을 때의 이름 등 고객이 선정하는 모든 명칭을 의미합니다.
  • 2. 고객은 이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나 다음에서 정하는 사항에 해당하는 이름은 게임의 즐거움을 감소시키므로 삼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고객이 다음에서 정하는 사항에 해당하는 이름을 선정한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른 제재를 취하거나 이름을 삭제 또는 사용 정지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회사, 회사직원으로 혼동될 수 있거나 사칭하는 이름
    •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의 이름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이름
    • 비어, 속어, 욕설이라고 판단되는 이름
    •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이름
    • 특정 종교, 인종, 인물 또는 서비스 등을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 현금, 현물거래 혹은 계정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 특정 대상을 광고 또는 홍보하는 내용의 이름
    • 기타 회사의 판단으로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이름
  • 3. 상기 사항에 해당하는 이름을 발견한 고객은 게임을 즐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회사는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따라 해당 이름을 삭제 또는 사용 정지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4. 한번 정한 이름은 변경하거나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신중하게 정하시기 바랍니다. 단 위 ‘제 3장, 2.’ 에 해당하는 경우는 사전 경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5. 계정 탈퇴의 경우 탈퇴 신청 후 30일이 경과한 시점에 계정 삭제가 진행 되며, 탈퇴 철회는 불가 합니다. 또한, 이전에 사용했던 닉네임은 재 사용이 불가 하오니, 탈퇴는 신중하게 고민한 뒤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제 4 장 비신사적인 행동에 대한 정책


  • 1. 게임은 고객이 다른 고객과 함께 즐기는 것이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비신사적인 행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비신사적인 행동이란 다른 고객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거나 불쾌감을 줄 목적이 있거나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게임 내 또는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서 행하는 모든 언행을 말합니다.
  • 2. 고객에게 다른 고객이 비신사적인 행동을 계속적으로 하는 경우 즉시, 회사에 그 내용 및 비신사적인 행동을 한 고객을 신고하시면 회사에서 최대한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3. 회사는 홈페이지의 게시판 또는 커뮤니티내의 비신사적인 글이나 그림 등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하여 삭제, 제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혹시라도 회사가 사전에 삭제하지 못한 비신사적인 글이나 그림을 보시게 되면 회사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4. 회사는 고객이 게임이나 게임 관련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즐거움을 빼앗을 수 있는 모든 비신사적인 행동에 대하여 적극 대처하여 고객이 최대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제 5 장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악용에 대한 정책


고객은 게임 이용 중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등을 발견한 경우 이를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아니 되며, 발견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등을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하는 행위는 게임 내에서 공정한 경쟁을 통하여 느낄 수 있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저해 또는 박탈하는 행위로서 회사는 이에 대하여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사전 경고 없이 게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6 장 불법프로그램에 대한 정책


불법프로그램이란 회사로부터 공식적으로 전달받거나 승인 받은 것이 아닌 프로그램으로서, 게임에서 사용되는 아이템 등을 복제하거나 게임 내 통화 등을 부풀리는 등의 비정상적인 방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이러한 불법프로그램의 사용은 다른 고객과의 형평성 및 공정성을 해칠 뿐 아니라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것으로서 회사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고객의 게임 이용을 사전 경고 없이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일반 편지 거래를 통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자간 문제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안전거래를 사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와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제 7 장 사기행위에 대한 정책


사기행위란 게임 내의 시스템(안전거래)을 이용하여 다른 고객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얻고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고 게임을 함께 즐기는 즐거움을 빼앗아 갈 뿐만 아니라 법률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도 있는 행위입니다. 회사는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입히는 사기행위에 대하여 엄격한 제재조치를 취합니다.

제 8 장 현금거래에 대한 정책


  • 1. 게임 내 모든 캐릭터, 아이템, 골드 등에 대한 데이터는 약관에 기재된 바와 같이 회사의 소유이며 고객은 그에 대한 사용권만을 가집니다. 고객은 게임 내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된 시스템을 통하여 다른 고객과 아이템, 골드 등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무단으로 생성된 아이템, 골드 등의 거래는 허용되지 않으며 객관적으로 현금거래가 있었음이 명백하거나 현금거래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게시물 등의 행위가 있는 경우 게임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2. 현금거래에 대한 정책은 현금 이외의 다른 재산가치를 가지고 있는 현물이나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과의 교환에도 적용됩니다.
  • 3. 현금거래로 인한 피해 및 책임은 해당 계정의 사용권을 지닌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4. 게임내의 아이템, 계정, 캐릭터 등의 현금/현물 거래는 게임을 심각히 훼손시키는 행동이며, 정상적인 플레이를 하는 다수 이용자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 내에서 현금/현물 거래를 한 이용자는 운영정책 위반 정도에 따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계정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 장 이용제한 정책


고객이 게임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약관, 본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피하게 다른 고객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의 이용제재 기준표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자가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 또는 게임 홈페이지, 게임 커뮤니티, 회사의 홈페이지 등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해당 행위의 목적, 사실관계, 인과관계, 피해의 심각성, 게임에 미치는 영향, 행위자의 이력 등을 기초로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판단할 것이며 고객의 이의제기 등에 대하여 성실히 답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용제재 기준표]

비신사적인 행위
타인을 비방하거나 타인에게 욕설, 신체적 비하 발언을 하는 경우
1차: 7일
2차 영구제한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경우
영구 제한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글을 반복적으로 게재하여 다른 고객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도배 행위
1차: 3일
2차: 7일
3차: 영구 제한
악의적인 의도로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비매너 행위의 경우
1차: 7일
2차: 영구 제한

게임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이용을 방해하거나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1차: 7일
2차: 영구 제한
게임 운영자의 정상적인 운영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1차: 7일
2차: 영구 제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공지되지 아니한 비밀정보를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타인에게 혼란, 피해를 야기시키는 경우
1차: 7일
2차: 영구 제한

사기 행위
게임 내에서 제공되는 안전거래 시스템을 악용하여 다른 고객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얻고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등 각종 사기행위에 대해, 3회 이상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1차: 7일
2차: 영구 제한
시스템의 기능을 악의적으로 사용하여 부당 이익을 취하는 행위
1차: 7일
2차: 영구 제한
회사 또는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거나 시스템을 사칭하여 사기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1차: 영구 정지

개인정보 유출 및 공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유포하는 경우
1차: 7일
2차: 영구 제한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의 악용
게임 내 버그를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지속적으로 악용하는 경우(이 경우 이용제한과 함께 획득한 모든 아이템은 삭제됨)
1차: 7일
2차: 영구 제한

현금 거래
게임 내 또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게임 내 머니, 아이템을 현금이나 현물 또는 다른 게임의 아이템 등과 교환하거나 교환을 시도 또는 알선하는 경우
1차: 경고
1차: 7일
2차: 영구 제한
게임 내 또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게임 내 머니, 아이템을 문화상품권 등 각종 상품권과 교환하거나 교환을 시도 또는 알선하는 경우
1차: 7일
2차: 영구 제한
게임 내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생성된 아이템 판매, 교환을 시도하는 경우
영구 제한

해킹 및 계정 도용
계정에 등록된 정보를 당사자의 동의 없이 타인이 무단으로 접속하여 회원의 계정정보(이메일 주소 및 내용, 계정, 케릭터, 아이템 및 게임 머니 등)에 피해를 입히는 모든 행위
영구 제한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포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프로그램(비정상 이득을 취하는 스피드핵 등 불법 프로그램)을 조작 및 비정상적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고객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영구 제한

범죄행위
게임 자체에 대하여 도는 게임의 이용과정에서 대한민국 법령에 위배되는 범죄행위를 하거나 하려고 하는 경우
영구 제한


* 제재 기간은 계정(ID) 이용제한 기간을 뜻하며 계정을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제한됩니다.
* 이용제재는 유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영구 이용제한은 영구적으로 계정(ID)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음을 뜻합니다.
*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통하여 상기 제재 대상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동일한 제한기준에 따라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이 제재대상 행위를 통하여 얻은 부당한 이득(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회수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는 어떠한 보상도 이루어 지지 않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회사에 대하여 제재 대상 행위를 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용제재 정책은 사회적 통념을 기준으로 한 객관적 판단을 통해 경우에 따라 1차 적용이 아닌, 2차 이상의 이용제한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위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게임의 균형 및 타 고객님의 게임 진행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는 회사의 약관에 의거하여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으며 사례가 중복되는 건에 대해서는 가중처리 될 수 있습니다.

제 10 장 복구 정책


  •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게임의 기술적 오류 등으로 인하여 아이템/게임머니 등이 소실, 변경되는 경우 복구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단, 게임 고객이 유실되었다고 신고한 아이템/게임머니 등이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 자료확보가 불가능한 경우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 2. 고객의 부주의, 고의, 과실 또는 약관, 본 운영정책,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아이템/게임머니 등의 소실, 변경에 대하여는 회사가 도움을 드릴 수 없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다음은 복구신청에 대한 고객의 유의사항을 나열하였습니다.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복구신청 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복구신청이 허위인 것으로 확인될 경우 계정 이용 제한 등 불이익을 당하실 수 있습니다.
* 복구신청은 문제발생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며, 제3자에 의하여 신청된 사항은 처리 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게임머니 등의 복구신청은 반드시 아이템/게임머니 등이 소실, 변경된 날로부터 최대 7일 이내 접수해주셔야 하며, 7일이 경과되는 경우 내용의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복구 및 처리를 할 수 없습니다.
* 정상적으로 접수된 복구신청은 신청 접수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제 11 장 불만처리 및 상담 정책


  • 1. 게임과 관련한 문의/버그/건의사항 등에 상담은 홈페이지(http://www.realfarm.co.kr)나 레알팜 네이버 까페(http://cafe.naver.com/realfarm)를 통하여 운영되며 운영원칙에 따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고객의 의견이 회사의 발전 및 더 재미있고 즐거운 게임의 개발, 서비스에 밑거름이 된다는 점을 명심하고 항상 고객의 말씀을 소중히 여기며 고객과의 의사소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3. 회사는 고객간의 사적인 분쟁에 대하여 개입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고객간의 분쟁 내용이 게임 운영과 관련한 중대한 사항(게임 질서 파괴 및 실정법, 공서양속에 저촉되는 행동 등)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는 본 운영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내용을 토대로 중재 또는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본 운영정책은 회사가 더 나은 게임 서비스를 통하여 모든 고객이 함께 최상의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이며 고객은 본 운영정책의 내용을 항상 숙지하시어 게임의 이용에 불편이나 피해가 없으시길 거듭 당부 드립니다.

부칙 (2013. 3. 22)
이 운영정책은 2013년 3월 22일부터 적용되며,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안내를 통해 공지 됩니다.